로고

충남도, 제12기 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위촉 및 정기총회

충남의 지속 가능 발전 도민이 이끌어 

강순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2/27 [13:48]

충남도, 제12기 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위촉 및 정기총회

충남의 지속 가능 발전 도민이 이끌어 

강순규 기자 | 입력 : 2023/02/27 [13:48]

▲ 지속가능발전협의회/사진:충남도 제공    

 

[더존뉴스=강순규 기자]충남도는 27일 제12기 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위촉 및 정기총회를 27일 개최했다.

 

이날 위촉된 제12기 위원은 김기영 행정부지사, 관련 실·과장 및 도의원 등 당연직과 위촉직을 포함해 총 120명이며,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기후·환경 △복지·사회 △경제·산업 △미래세대 등 4개 분과위원회로 구성했다.

 

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도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가능한 발전 실천계획’을 수립 추진, 교육 및 홍보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이날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2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위촉식 및 제23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협의회는 지속가능발전 거버넌스를 위한 핵심 파트너”라며 “도의 정책과 도민 사이를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지속해 달라”고 말했다.

 

지난 22년간 충남의 지속 가능 발전을 이끌고 있는 ‘충남 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한 것.

 

김 지사에 따르면 전 세계인구가 80억 명을 돌파하고, 환경파괴가 가속화되는 지금, 지구는 현대사회를 지탱할 한계점에 와 있는 가운데, 지속가능성이야 말로 우리의 미래가 달린 과제가 됐다는 것이다.

 

특히 “충남은 탄소중립경제특별도를 선포한 이후 탄소중립 실천을 넘어 에너지 전환과 산업재편을 선도해 나아가고 있다”며 “지속가능성이라는 화두가 도민들의 삶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실천될 수 있도록 역할하는데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충남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유엔(UN)과 정부가 정한 빈곤과 질병, 환경오염과 기후변화, 경제·사회적 불평등 분야의 지속가능 발전 목표를 이행하고, 도내 실정에 맞는 행동 계획을 수립·추진하기 위한 민·관 협치 기구이다.

 

▲ 김태흠 지사가 인삿말을 전하고 있다./사진:충남도 제공    

 

이날 김 지사를 비롯해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총장 등 100여 명은 일회용품 사용 자제 및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홍보를 위해 개인컵(텀블러)을 가지고 위촉식에 참석했다.

 

한편, 협의회는 지속가능한 실천 과제 발굴 및 교육, 홍보, 국내외 단체와의 교류 협력 및 연구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실천·자문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