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청 제8대 귀감공무원은 이종택 서북구청장!

- 2010년부터 격년 단위로 5급 이상 공무원 대상으로 선발

강순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5/11 [08:33]

천안시청 제8대 귀감공무원은 이종택 서북구청장!

- 2010년부터 격년 단위로 5급 이상 공무원 대상으로 선발

강순규 기자 | 입력 : 2024/05/11 [08:33]
본문이미지

▲ 제8대귀감공무원으로 선정된 이종택 서북구청장이 인증패를 전달받았다./사진:천안시 제공    

본문이미지

▲ 제8대 귀감공무원 인증패 전달식/사진:천안시 제공    

 

[더존뉴스=강순규 기자]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영준)은 지난 10일 제8대 천안시청 귀감공무원으로 이종택 서북구청장을 선정하고 인증패 전달식을 진행했다.

 

2010년부터 2년 주기로 선발하는 귀감공무원은 조직 내 좋은 생각과 존중 등 행동을 본받고 조직에 좋은 영향을 주는 5급 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선발하고 있다.

 

이번 귀감공무원 선발은 5일간 천안시청공무원노조 전 조합원을 대상으로 △리더십 △업무추진력 △인간관계 △청렴한 인품 △전문지식 등을 기준으로 1,134명이 참여한 설문을 통해 최종 결정됐다.

 

이종택 서북구청장은 각 설문 문항에서 균형적으로 선택을 받아 6급 이하 직원들로부터 높은 지지를 받았다.

 

이영준 위원장은 “귀감공무원 선발은 동료·선배·후배에게 가치있는 공직자의 모습을 실천하는 훌륭한 공무원을 조합원의 손으로 직접 뽑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라며 “우리 조직에 모범이 되는 공직자로부터 합리적이고 공정한 조직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합리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조의 활동에 지지를 보낸다”며 “시도 바람직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