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과천시 종합뉴스(5,9)

1.NH 농협은행 과천시지부,시청에서 커피차 이벤트 진행
2.중앙공원 놀이터 새단장 개방

신부경 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14:21]

과천시 종합뉴스(5,9)

1.NH 농협은행 과천시지부,시청에서 커피차 이벤트 진행
2.중앙공원 놀이터 새단장 개방

신부경 기자 | 입력 : 2024/05/09 [14:21]

▲ NH 농협은행 과천시지부, 시민과 공무원에 커피차 이벤트행사(오른쪽 맨앞 신계용 과천시장)


 1.NH 농협은행 과천시지부,시청에서 커피차 이벤트 진행

 떡과 음료, 커피 등을 시민과 직원들 대접

 [신부경 기자] 9일 과천시에 따르면, 시 금고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NH농협은행 과천시지부에서 시청을 찾는 시민과 공무원을 응원하기 위해 시청 대강당 앞에서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NH농협은행 과천시지부 직원들이 떡과 음료, 커피 등을 시민과 직원들에 나눠주면서 응원과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신계용 과천시장도 행사장에서 커피 등을 시민과 직원들에게 함께 나눠주며,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일하는 우리 직원들과 시정 운영에 든든한 지원자가 돼 주시는 시민들에게 커피차를 선물해 주신 NH농협은행 과천시지부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준현 NH농협은행 과천시지부장은 “작은 이벤트이지만 시민과 직원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날 대다수의 시청 직원은 개인용 텀블러를 이용하며 일회용품 사용 자제를 통한 환경보호를 실천했다.

 

한편, NH농협은행 과천시지부는 치매노인 실종예방 사업 후원, 과천시 마라톤 대회 후원, 과천시 각종 행사를 경기도 내 ATM을 통해 홍보하는 등 과천시 및 과천시 지역사회와 연계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새단장후 개방한 아이나무 놀이터 모습

 

2.중앙공원 놀이터 새단장 개방

경기도 지역현안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5억원 전액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해 추진

 [신부경 기자] 과천시가 중앙공원 어린이 놀이터를 ‘아이나무 놀이터’로 새롭게 단장해 창의적 놀이 공간으로 조성을 완료하여 개방했다고 9일 밝혔다. 

 

중앙공원 어린이놀이터 재조성 사업은 경기도 지역 현안 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5억 원 전액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해 추진한 것으로, 577㎡ 규모의 놀이터에 모래 놀이터와 포토존, 조합 놀이대, 바구니 그네, 트램펄린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췄다. 

 

놀이터 전체에는 어린이 성장동화 ‘나의 라임오렌지나무’에서 착안한 테마를 적용하여 창의성을 더했다. 

 

특히, 놀이터 한편에는 자연과 자연스럽게 교감할 수 있도록 메타세쿼이아 숲 그늘에 ‘창의놀이 모래놀이터’를 조성해 어린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어린이들에게 신나는 놀이 공간을 선물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다”라며, “지속해서 노후 놀이터를 재조성하여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이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더존뉴스 경기취재본부장 신부경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