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뉴스=강순규 기자]한국기술교육대(KOREATECH. 총장 유길상) 디자인공학 전공 학생들이 여러 학회에서 잇따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고 있다.
김지민·백승선 학생(지도교수 김성준)은 카이스트에서 개최된 한국디자인학회의 2024 가을 대학생 디자인 학술발표대회(DSUS)에서 발표한 ‘제품-서비스 관점에서의 전기차 충전용 배터리 딜리버리 로봇 디자인 연구’ 논문이 심사를 통해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
김성준 교수는 지도교수상을 수상했으며, 이 학생들은 동국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주최 ‘2024 AIoT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같은 대회에서 강호정·김다준 학생(지도교수 정주영)은 ‘바다숲 복원을 돕는 잘피 이식 모빌리티’ 논문으로 장려상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곤지암리조트에서 개최된 대한인간공학회의 ‘2024 추계학술대회 –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신민우·이승은 학생(지도교수 정광태)이 출품한 ‘HEASY : 대중교통 연계형 접이식 전동 퍼스널 모빌리티’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학생들은 ‘2024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받은 바 있다.
김성준 디자인공학 전공 학부장은 “권위있는 여러 학회에서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배경에는 한국기술교육대만의 실사구시 학풍과 디자인공학 전공의 차별화된 창의적 전공 교육이 일구어낸 성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