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5회 아르크배 한마음기부볼링대회'...사회적 약자 위한 이색 기부 볼링대회

- 오는 7월 6일, 스트라이크 볼링치고 기부도하고

강순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09:31]

'제5회 아르크배 한마음기부볼링대회'...사회적 약자 위한 이색 기부 볼링대회

- 오는 7월 6일, 스트라이크 볼링치고 기부도하고

강순규 기자 | 입력 : 2024/06/20 [09:31]
본문이미지

▲ '제5회 아르크배 한마음기부볼링대회' 참가 안내문/사진:사)아르크 제공    

 

[더존뉴스=강순규 기자]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에 위치한 B&B볼링장에서는 오는 7월 6일 ‘제5회 아르크배 한마음기부볼링대회’가 열린다.

 

(사) 아르크가 주최하는 이번 기부 볼링대회는 2019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면서 발달장애 청년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나아가 장애인 예술가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궁극적인 목표로 이번 대회 수익금은 발달장애인의 안전한 일터와 행복한 쉼터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볼링은 국내 생활체육분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운동으로 이미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지속적인 기부까지 더해지면서 지역사회 귀감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이번 대회는 오전 리그와 오후 리그로 나눠 오전 10시와 오후 1시에 각각 진행할 예정인 가운데, 대회 참가비는 개인당 10만원에 간식 제공 및 기부금 영수증도 발행 가능하고 회장품과 치킨 등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최재권 (사)아르크 대표이사는 "이번 대회가 지역사회에 발달장애 청년들을 돕기 위한 기금 마련과 궁극적인 자립 인프라 구축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고자 한다”라며 “대회 참가를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늘 희망이 되는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 대회 참가자인 박성은 씨는 "이 대회를 알게 된 것이 큰 행운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대회 참가를 통해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들을 직접적으로 돕고 이들을 이해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보람을 느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대회에 참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사)아르크 관계자는 참가비와 후원금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안내문을 참조하면 된다고 설명하며, 지난해 대회를 통해 △발달장애인 교육기자재 확충 △직업재활과 돌봄센터 환경개선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본문이미지

▲ 지난해 '제4회 아르크배 한마음기부볼링대회'에 참가한 팀이 파이팅을 외치며 우승을 다짐하고 있는 모습/사진:사단법인 아르크 제공    

 

한편, 사단법인 아르크는 ‘인식의 변화, 평등한 사회’를 비젼으로 사회가 갖고 있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모두가 평등하다는 정상화(normalization) 환경 구축을 단체의 설립 목적으로 세우고 △올바른 장애 이해 △문화예술향유 서비스 제공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장애인의 직업재활 개발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