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문 의원,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법률소비자연맹, 제21대 국회 4년 종합 평가 상위(25%) 우수의원 선정[더존뉴스=강순규 기자]이정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충남 천안 병)이 법룰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제21대 국회 4년 종합 의정평가에서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주관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이 21대 국회 4년간의 의정활동을 평가항목별로 엄정하게 분석, 평가하여 상위 25%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평가항목은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도 ▴법안 대표발의 성적과 통과율 ▴법안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성적 ▴대정부질문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 활동 등 국회의원 의정활동의 객관적 지표이다.
이정문 의원은 21대 국회 4년간 총 119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했고, 이 중 39건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통과율 32.8%) 충남 국회의원 중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이 의원은 국회의원 당선 직후 1호 법안으로 ‵일하는 국회 3법‵을 발의해 국민이 요구하는 국회 개혁을 위해 앞장서 왔다.
이정문 의원은 제21대 의정활동 중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년 연속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대한민국반부패청렴대상 ▴제1회 대한민국 정치지도자상 올해의 입법상(최우수상) 등을 비롯해 지난 4년간 총 16개의 상패를 받아 정책 역량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더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