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도의회 조길연 의장, 도민에게 밝히는 2024년 갑진년 신년사 발표

강순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1/01 [04:41]

충남도의회 조길연 의장, 도민에게 밝히는 2024년 갑진년 신년사 발표

강순규 기자 | 입력 : 2024/01/01 [04:41]
본문이미지

▲ 사진:조길연 의장    

 

[더존뉴스=강순규 기자]충남도의회 조길연 의장은 220만 도민 여러분들에게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 청룡의 기운을 받아 충청남도가 힘차게 도약하고 풍요와 번영을 이루는 해가 되길 진심으로 소망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충청남도의회는 도민을 위한 좋은 정책을 연구하는데 매진하고 지속가능한 충남형 입법평가시스템은 전국 광역시도와 기초 의회를 선도하는 등 의회 입법의 권한과 위상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심도 있는 재정분석으로 의회 재정통제권을 강화하며, 중국 인민대표대회와 일본 지방의회와의 우호협력 기반을 확대했다는 것을 강조했다.

 

 

특히, 조길연 의장은 2024년 충청남도의회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대안을 제시하는 도의회 역할을 통해 민생을 꼼꼼히 살피며, 도민의 일상에 실질적인 변화를 불러오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밝히는 등 체계적인 국제교류를 통해 해외 지방정부와의 협력 강화 및 전문 역량 강화를 통한 수준 높은 정책 의회를 실현할 의지도 다졌다.

 

 

한편, 조길연 의장은 제12대 의회 출범 3년 차를 맞아 반환점을 돌고 있으며, 행동으로 실천하는 등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며, 도민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