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단국대 충남통일교육센터, 충남교육청과 ‘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갈등과 편견 극복, 공동체와의 연대와 협력의 길 마련

강순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5/25 [23:55]

단국대 충남통일교육센터, 충남교육청과 ‘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갈등과 편견 극복, 공동체와의 연대와 협력의 길 마련

강순규 기자 | 입력 : 2023/05/25 [23:55]

▲ 김수복 총장과 김지철 교육감이 충남권 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사진:단국대 제공    

 

[더존뉴스=강순규 기자]충남통일교육센터(센터장 단국대 김수복 총장)가 25일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과 손잡고 충남권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통일교육센터와 충남교육청은 △충남권 통일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지역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속 가능한 네트워크 구축 △충남권 통일교육 활성화 사업 공동개발 및 제공 △기관 간 인적 및 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 등의 협력을 함께 해나가기로 했다.

 

김수복 총장은 “통일교육은 남북문제만이 아니라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갈등과 편견을 극복하고 나아가 공동체와의 연대와 협력의 길을 마련하는 중요한 교육”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통일리더 육성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권에 통일교육체제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통일교육을 통해 지구상 유일한 분단국가에서 자라는 우리나라의 아이들이 건강히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지난해 5월 출범한 통일부 산하 충남통일교육센터는 충남·대전·세종 시민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토크콘서트 △통일강좌 △백범리더십스쿨 △탈북민 힐링캠프 △북한음식문화체험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단국대 백범통일연구소가 통일부의 지역통일교육센터 사업을 수주해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