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제1회 천안시 빵빵 베이커리 경연대회’ 개최- 일반부 대상 ‘호두파이 가진 미탐이들’, 학생부 대상 ‘현승이와성규’…천안시장상과 상금 100만원 수상
[더존뉴스=강순규 기자]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와 천안시, (사)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는 지난 28일 교내 글로벌외식관 일원에서 ‘빵의도시 천안을 대표할 최고의 빵을 찾아라!!’라는 주제 아래 ‘제1회 천안시 빵빵 베이커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빵의 도시 천안을 대표할 최고의 빵을 찾기 위해 마련됐으며, 천안시·백석문화대학교·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 주최주관· 백석문화대학교 산학협력단과 HiVE센터가 후원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일반부 25팀과 학생부 21팀이 참가해 천안시 특산물을 활용한 경연을 펼쳤으며, 이를 유튜브 라이브 중계로 진행되는 등 대상의 영예는 일반부 ‘호두파이 가진 미탐이들(강은정, 이미진)’ 팀과 [‘배’이글] 제품을 내놓은 학생부 ‘현승이와성규(이성규, 이현승)’ 팀이 차지했다.
수상자 외에도 천안시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과제빵 제품들이 두각을 나타내면서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는 빵빵베이커리 경연대회를 통해 천안을 대표할 빵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낼 계획이다.
한편, 일반부와 학생부 대상(천안시장상) 팀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고 ▲최우수(천안시의회의장상) 일반부 50만원·학생부 40만원 ▲금상(백석문화대학교총장상) 은상(대한제과협회장상) ▲동상(대한제과협회충남도지회장상) ▲장려상(대한제과협회천안시지부장상) 등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더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