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뉴스=강순규 기자]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지난 26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아산 관내 초·중학교 교육공동체(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정책 이해 설명회’를 개최했다.
고교학점제는 학생들이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이수하고 누적 학점이 기준에 도달하면 졸업을 인정받는 제도이다.
특히, 이번 연수는 내년부터 전국 모든 고등학교 1학년에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해 교사와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초·중학생 자녀의 적성에 맞는 과목 선택을 위해 충실한 학교생활을 통한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의 필요함을 강조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막막했던 고교학점제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라며 “아이 교육을 위해 무엇이 더 중요한지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설명회를 확대 개최해 주기를 희망했다.
박서우 교육장은 “학생의 진로 탐색을 통한 자기 주도성 신장을 위해서는 교사와 학부모의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와 협력이 중요하다”라며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이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총 5회에 걸쳐 총 837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