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 ‘공무원 실무자 역량 강화’ 위한 맞춤형 교육

- 박경귀 아산시장, “꾸준한 역량 강화와 자기개발로 성장해야” 

강순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3:55]

아산시, ‘공무원 실무자 역량 강화’ 위한 맞춤형 교육

- 박경귀 아산시장, “꾸준한 역량 강화와 자기개발로 성장해야” 

강순규 기자 | 입력 : 2024/09/03 [13:55]
본문이미지

▲ ‘공무원 실무자 역량 강화’ 위한 맞춤형 교육에서 박경귀 시장 격려사/사진:아산시 제공    

 

[더존뉴스=강순규 기자]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6급 이하 행정직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차세대 실무 전문가 과정 행정직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직 공무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 실무 능력을 제고하고자 실무 과정과 소통·공감 과정을 포함한 총 6강으로 구성된 가운데, 1일차 교육은 ▲적극행정을 이끄는 협업커뮤니케이션(㈜샤인앤컴퍼니 이혜림 센터장) ▲행정절차법 및 행정기본법 개요(법제처 법제교육과 김형도 사무관) ▲실무에 바로 쓰는 보고서 작성법(한국CS경영연구소 강신정 강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틀째에는 ▲노사관계의 이해(충청남도 노동정책팀장 이원복) ▲선배 공무원의 노하우 전수 및 대화(아산시청 총무과장 장치원) ▲퇴사 없는 슬기로운 공직생활(논산시청 비서팀장 김수연) 등 다양한 주제 교육이 진행된 가운데, 참가자들은 행정 실무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선배 공무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실무 노하우를 공유했다.

 

박경귀 시장은 “이번 교육은 이론에 그치지 않고, 실무 현장에서 직접 체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전수받는 귀중한 기회”라며 “참가자들이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꾸준한 자기개발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등 교육을 더욱 활성화시킬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본문이미지

▲ ‘공무원 실무자 역량 강화’ 위한 맞춤형 교육/사진:아산시 제공    

 

한편, 아산시가 직렬별 맞춤 교육을 통한 실무자 역량 강화 및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차세대 실무 전문가 양성 교육」은 공무원으로서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협업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