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제4기 ‘의원 행동강령 운영’ 자문위원 위촉- 정태하 위원장 등 각계 7인 위촉… 3년간 의원 행동강령 제반사항 자문
[더존뉴스=강순규 기자]충남도의회(의장 홍성현)는 29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제4기 「충청남도의회의원 행동강령 운영 자문위원회」 위원 7명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특히, 도의회는 1부서 1청렴시책 추진 및 윤리특별위원회 활성화를 통해 지방의회의 윤리실천과 관행 개선 권고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으로 이번 자문위원을 위촉했다.
4기 자문위는 학계와 법조계·언론계·시민사회단체에서 추천한 가운데, 위원장은 정태하(변호사) 위원을 호선하고 2027년 5월까지 총 3년간 △의원 행동강령 위반 행위에 대한 조사 및 준수 여부 △의원 행동강령 교육 등에 대한 자문을 추진한다.
홍성현 의장(천안1‧국민의힘)은 “제12대 후반기 의회는 의원 스스로 윤리규범을 준수하여 종합 청렴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윤리특별위원회와 행동강령 자문위원회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첫 회의에서는 이해충돌방지법 개정 사항 반영을 위한 「충청남도의회의원 행동강령운영 조례 개정안」 검토와 충청남도의회 부서별 청렴 시책에 대한 평가‧검토가 이뤄졌다. <저작권자 ⓒ 더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