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독립기념관, 여름방학 맞아 ‘교과서 속 독립운동 이야기’ 프로그램 운영

- 가족 관람객을 위한 교과서 연계 체험활동 

강순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15:07]

독립기념관, 여름방학 맞아 ‘교과서 속 독립운동 이야기’ 프로그램 운영

- 가족 관람객을 위한 교과서 연계 체험활동 

강순규 기자 | 입력 : 2024/07/25 [15:07]
본문이미지

▲ 전시관 탐방활동 모습/사진;독립기념관 제공    

 

[더존뉴스=강순규 기자]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4일까지 1주간 관람객들을 위한 '교과서 속 독립운동 이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립기념관 2전시관 입구에서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활동지의 안내에 따라 교과서에 자주 등장하는 독립운동 자료를 전시관에서 살펴보게 된다.

 

활동지를 통해 윤봉길, 이봉창 의사의 선서문을 비교해 의거 대상을 확인하거나 한국광복군 총사령부 성립 전례식 사진 속 여성 광복군을 살펴보는 등 전시 관람으로만 알기 어려운 다양한 독립운동 이야기를 경험하게 된다.

 

특히, 가족 간 상호작용과 자세한 해설을 위해 보호자용 해설도 같이 제공된다.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방학을 맞아 독립기념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재미있게 전시를 관람하고, 역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현장에서 접수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전 연령대가 참가할 수 있는 만큼 누구나 오셔서 경험해 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본문이미지

▲ 연계 체험활동 중/사진:독립기념관 제공    

 

한편, 전시 관람 후 연계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이 일상에서도 독립운동을 다시 떠올릴 수 있도록 ‘일상 속 다시 만나는 독립운동 달력’ 키트 만들기와 더불어 한인애국단 단원들처럼 태극기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독립운동가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